첫 블로그 인사글! 비전공인 내가 블로그를 시작한이유!? -입니다.-
안녕하세요 개발블로그 주인장 SsunDev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는
개발에대한 지식을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라고 형식적인 답변을 일단 드려봅니다.
각설하고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는 바로
1.이직을 위한 자료준비입니다.
실무를 하시는분들은 아실테고, 국비를 받으시거나, 전공생이라거나,전혀 관련없는 전공을 나와서 개발자를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도 알게 될 내용인데
네카라쿠베같은 흔히말하는 IT대기업들이나 스타트업들 등등 한마디로 좋은 직장에 이직하려면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자료가 필요합니다.
(솔직히 아직 면접 안봐서 머기업들이 이런거 확인 하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자료가 바로 개인 블로그, 깃허브, 유투브, 등등 자신의 개발을 기록해두는 자료들입니다.
이를 위해 저도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비전공생을 위해 설명하자면 블로그,유투브는 아실테고 깃허브란건 나중에 자기가 짠 코드를 인터넷 어디 깊은 IT개발쟁이들이 모인곳에 올리고 서로다운받고 하면서 팀프로젝트를하거나 개인 코드를 일기장처럼 정리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두번째로는
2.이공계열 맹꽁이들 때문에 빡쳐서!! 입니다.
하.. 뭐.. 그... 일단 저는 실용음악을 전공했고 합주를 많이하다보니 팀원끼리 소통하거나 뭐 투닥투닥해도 잘 이끌어가거나 그런게 좀 자주 있는편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뭐랄까 다 그런건 아닐테지만 컴퓨터랑만 대화하는 이공계생들의 그.. 맹꽁~ 한, 한번씩 싸한...
그 성격은 정말 적응이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임금님귀는 당나귀귀 하는 심정으로 시작했습니다. 제 블로그니까 뭐.. 해도 되겠...지요?
개발공부하면 초반부터 주구장창 듣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개발자는 검색하는 능력도 실력이다!!! 맞는 말이긴 한데........
이게 기본 패시브가 되다보니 맨날 모르면 구글에 찾아라 찾아라! 하면서 오히려 강의를, 업무를 비효율적으로 굴릴때가 종종 있습니다.
결국 구글 그 어디 모퉁이에 누군가는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는 사람이 있을텐데 그사람들은 당신들의 실력을 떨어트리려고 설명을 하는건 아닐겁니다...
이 패시브가 고착화 되다보니 오히려 효율적으로 일을할 수가 없고 나중에 나는 안그래야지 싶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뭐 찾아봐라하지 말고 제가 아는 선에서는 상세하게 설명을 다 해주렵니다!!
(정말 박쳐요 별 중요한 내용도 아닌건데 비효율적이고 본인은 뭐 참된 스승이라도 되는거마냥...)
세번째로는
3. 설명을 진짜 지지리도 어렵게하고 또 잘 못한다!!!!!
저는 알려주고 설명하는걸 그럭저럭 잘 하는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개발을 배울때부터 일을 하면서까지... 보면 너무 많이 알아서인지 오히려 설명을 쉽게 하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이 종종 있더라구요??
특히 큰 단락부터 틀을 가르쳐주고 세부적인걸 알려줘야한다거나, 어려운 용어를 설명없이 어련히 알겠지하면서 남발하면서 설명한다거나
(말 개어렵게하고 찾아봐라는 식 )
특히 가장 화가난건 오물오물 웅얼웅얼하면서 잘 들리지도않고 혼자만의 세계에서 강의를 한다거나 하는것들이
너무 너무 너무!!! 들을 때 마다 화가 솓구쳤습니다.
사진은 내가 좋아하는 펀쿨섹좌 코딩!
ㅎㅎ.. 아 물론!
저 또한 이 세가지가 다 해당될 수 있기에
이번기회에 알기쉽게 내가 아는것도 소개시켜드려보고
전공이든 비전공이든 준비생이든 실무자든 서로 소통하고!
아는건 더 쉽게알려주고! 모르는건 서로 가르쳐줄수 있도록!
공부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블로그를 운영해보겠습니다.
첫 글에 뭔가 강한 내용을 많이 담은거같아서 조금 이래도 되나 싶은데
하여튼 잘 부탁드립니다.
블로그친구, 방문객 누구하나 좋으니 친하게덜 자알덜 지내봅시다!!
(사람일 어떻게될지 몰라요,언제 어디서 어떻게 만나게될지, 지금 너 뒤에 일하는 그 사람... 나 일수도 있어..
좋댓구알... 아 여기 유투브 아니구나)